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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센터

자주묻는질문

  • Customer Center1566-0840 / ipeta@ipeta.co.kr
  • 서비스 이용 시 문제나 장애가 발생할 때에 어떻게 해야 하나요?
  • 고객센터 1566-0840번으로 전화주시면 자세한 상담 가능합니다.
  • 서버 생성(자원 할당)소요 시간은?
  • 자원 신청 후 약 10분 가량 소요 되며, 웹을 통해 자원 할당 상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청을 위해서 사용자는 회원 가입 및 청약 정보를 등록하여야 합니다.
    다만 대규모 사용을 위하여는 문의하기를 통하여 사전 확인 부탁드립니다.
  • 가상머신과 네트워크이 연결되지 않습니다.
  • 라우터 가상머신에 할당된 Public IP 와 해당 Port 를 연결하고자 하는 가상머신에 Port Forwarding 되었는지 확인합니다. Port Forwarding Rule 에 문제가 없을경우 네트워크 구간에 방화벽을 확인합니다. 해당 운영체제에서 설정하는 방화벽 및 물리적인 방화벽 설정 여부를 확인 합니다.
  • 가상머신간에 통신이 되지 않습니다.
  • 가상머신간 통신은 제공된 Private IP(Guest IP) 로 통신이 됩니다.
    Private IP 가 아닌 Public IP 나 강제로 변경한 IP 로는 가상머신간 통신이 불가합니다.
  • 가상머신이 START, STOP, REBOOTING 이 되지 않습니다 ?
  • 가상머신에 PV Driver가 손상되었을 경우입니다.
    홈페이지-고객센터-문의하기에 문의하여 주시면 조치해 드리겠습니다.
  • 서버 비밀번호 초기화는 어떻게 하나요?
  • 1. 클라우드 콘솔에서 해당 서버를 정지
    2. 비밀번호 변경 클릭
    3. 변경된 비밀번호가 메일 및 화면상에 표시됩니다.
    4. 정지된 서버 시작
    5. SSH 또는 원격으로 서버에 접속후 원하는 비밀번호로 변경 가능합니다.
  • 네트워크(데이터) 사용요금에는 어떤 부분이 포함되어 있나요?
  • 네트워크(데이터) 사용요금에는 Public IP 로 통신되는 outbound 트래픽만 포함됩니다.(inbound 트래픽 무료)

    VM과 외부망 통신을 위해 사용되는 Public IP(공인 IP)를 통해 발생하는 트래픽이 과금 대상이며, VM에서 외부망으로 발생하는 트래픽(outbound) 네트워크(데이터) 사용량으로 요금이 부과됩니다.

    VM memory 사양에 따라 무료 사용구간에 차이가 있으며,
    - 16GB memory 미만 VM당 월 1TB 무료 제공
    - 16GB memory 이상 VM당 월 2TB 를 무료로 제공합니다.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서버(VM) 간에는 Private IP가 부여되는데,
    Private IP로 통신하는 VM 간의 네트워크 사용량은 과금 대상이 아닙니다.
  • 네트워크 사용량 1TB 무료는 account 기준인가요? 서버(VM) 기준인가요?
  • 네트워크 사용량 1TB 무료는 서버(VM) 별로 적용하고,
    과금 시 고객 ID (account ) 단위로 합산하여 계산합니다.
    즉, 5개의 VM을 이용할 경우 1TB * 5 = 5TB 가 무료 제공되고,
    VM 별 사용량은 고려하지 않습니다.
    5개의 VM 중 4개를 정지하고 하나만 사용한다고 해도 5TB 무료입니다.
  • 부가서비스는 지원되지 않나요?
  • 부가서비스는 3월과 4월 CBT , OBT 를 거쳐 5월에 상용서비스 제공 예정입니다.
  • Disk 볼륨을 추가하였는데 가상머신에서 인식을 하지 않습니다.
  • 포탈에서 볼륨을 추가하신 후에 해당 가상머신에서 인식되도록 추가 작업을 해주셔야 합니다.
    자세한 절차는 User Guide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접속할 시에 최초 root 비밀번호는 무엇인가요?
  • 처음 서버(VM)를 생성하면 랜덤으로 비밀번호가 생성이 되며, 팝업 창에 명시됩니다. 해당 비밀번호는 이메일로도 확인 가능합니다.
    비밀번호 분실 시에는 서버정지 - 비밀번호 변경 을 통해 시스템에서
    부여하는 비밀번호를 부여받으실 수 있습니다.
  • 서버와 같이 제공되는 기본 스토리지를 NAS 형태로 사용 가능한가요?
  • 포탈의 콘솔화면 상에서 기본 스토리지는 해당 서버와만 attach되지만 실제 특정 스토리지의 NFS 서비스를 활성화하면 NAS형태와 동일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기본 스토리지 뿐만 아니라 추가 신청하는 스토리지도 마찬가지로 활용 가능합니다.
  • 사용자가 원하는 OS를 설치 가능한가요?
  • OS는 현재 리눅스 Cent OS 5.4와 Windows Enterprise Server 2008 (64, 32bit)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당사에서 제공하지 않는 OS 외에 고객님께서 직접 설치하실 수 없으며 향후 최적화와 안정화 과정을 거쳐 다양한 OS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 기존 KT IDC 고객이 ucloud CS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위약금은 어떻게 되나요?
  • 기존 KT IDC 상품(co-location,웹 호스팅 등) 이용 고객이 ucloud CS 상품으로 전환을 원하시는 경우
    위약금 면제가 가능하오니 담당 영업사원과 상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단 ucloud CS 1년 약정을 선택하는 경우에만 위약금 면제 가능합니다.
  • 서버를 중단하면 요금이 발생하지 않나요?
  • 서버를 중단하셔도 해지하시기 전 까지는 고객님께서 사용중이신 서버 자원을 그대로 보존해야하기 때문에 월정액으로 가입하신 요금으로 청구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