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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라우드 서비스 이용약관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아이페타(이하 “회사”라 함)가 제공하는 KT Cloud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사항과 기타 이용에 필요한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과 회사의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 성명, 사업자 등록번호, 연락처 등을 고객이 알 수 있도록 사이트의 초기 서비스 화면에 게시합니다. ② 본 약관의 내용은 고객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③ 본 약관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대한민국 법령의 범위 내에서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④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 예정일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서비스 초기화면에 그 적용 예정일 7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다만, 고객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하는 것 외에 전자우편발송 등 전자적 수단을 통해 별도로 통지합니다.
⑤ 회사가 제4항에 따라 변경 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고객이 약관변경 적용일 전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는 경우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내용을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고객이 명시적으로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까지 약관변경에 대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였다면 고객이 변경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고객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본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하여 발생하는 고객의 피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조 이용계약의 성립

① 이용계약은 고객이 이 약관에 동의하고 서비스를 신청한 다음 회사가 이를 심사하여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② 회사는 고객에게 필요정보 및 서류를 요구할 수 있으며, 제출완료 시까지 서비스 개시를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고객의 서비스 신청 시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있는 경우 승낙하지 아니하거나 승낙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1. 필요한 정보 및 서류를 누락, 오기하거나 제출하지 아니한 경우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서 계약위반 이력이 있거나 잔존하는 미납금액이 있는 경우 ④ 회사는 이용계약의 승낙 후 본 조 제3항에 해당하는 경우 제4조에 따른 사전 통지 후 이용계약의 승낙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제4조 고객에 대한 통지

① 회사는 각 고객에 대한 개별적인 통지의 경우 고객이 등록한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유선전화번호 중 한 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내용을 통지합니다.
② 회사는 고객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공지사항(게시판)으로 통지 내용을 게시함으로써 전항의 개별 통지를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5조 서비스의 이용

① 회사는 서비스안내 페이지 등을 통하여 각 서비스 별 이용조건 및 정책을 안내하며. 고객은 서비스 이용에 앞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세부사항 및 조건을 반드시 확인한 후 서비스를 신청합니다.
② 고객은 각 서비스 별 안내에 따라 회사가 청구한 서비스이용요금을 정해진 지급방식과 지급일자에 지급하여야 합니다.
③ 서비스 이용요금은 부가가치세 별도이며, 서비스 개통일로부터 산정됩니다.
④ 서비스 이용요금은 매월 1일부터 해당월 말일까지를 1개월 단위로 이용요금을 산정합니다.
⑤ 서비스 개통일, 변경일, 해지 일이 당해 해당월의 중도인 경우에는 해당월에 이용한 일수로 이용요금을 일할 계산합니다. 단, 시간제 요금을 이용하는 고객인 경우 해지시간을 포함하여 시간 단위로 요금을 계산하며, 60분 미만인 경우는 1시간으로 계산합니다.
⑥ 서비스 이용요금 중 정액제에 할당된 데이터 사용량은 잔여 용량이 남았다고 하더라도 익월로 이월되지 않습니다.
⑦ 서비스 일시 중단 기간 동안의 요금은 별도의 이용요금이 부과되며, 관련사항은 KT Cloud 서비스 이용약관(cloud.kt.com)에 정해진 바에 따릅니다. 서비스 정지기간은 약정 기간에서 제외됩니다.
⑧ 서비스 해지 시에는 해지 월의 해지 전일까지를 이용일로 하고 일할 계산하여 익월에 해당 요금을 청구합니다. 단, 개통일과 해지 일이 같은 날일 경우 1일 이용요금을 계산합니다.
⑨ 고객은 이용요금 결제수단 등 거래에 필요한 정보가 변경된 때에는 그 사실을 회사에 지체없이 알려야 합니다. 만일 이를 다하지 아니하여 회사의 통지(세금계산서, 사전통지 등)가 수신되지 아니한 경우 그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6조 서비스 이용요금의 납입

① 회사는 당해 요금 월에 발생된 이용요금을 그 익월 초에 청구합니다.
② 고객은 청구 받은 이용요금을 회사가 미리 정한 납입기한 이내에 납부하여야 합니다.
③ 서비스 이용에 대한 요금납입 방법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CMS 자동이체
  2. 신용카드
  3. 계좌이체

제7조 체납요금의 징수

① 고객이 요금을 체납할 경우 회사는 체납 발생일 이후 독촉장을 발송합니다. 또한 고객은 서비스를 추가로 신청할 수 없습니다.
② 회사는 고객이 체납 발생일 이후 3일 이내에 미납 요금을 납부하지 않은 경우 서비스 이용 중지 조치를 취하고 고객에게 미납 요금의 월 100분의 2에 해당하는 가산금을 익월 이용요금에 합산하여 청구합니다.
③ 회사는 고객이 1개월 이상 이용요금을 납부하지 아니하는 경우 고객의 서비스 이용권한을 회수하고 고객의 모든 데이터를 삭제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8조 요금납입의 책임

이용요금 납입책임은 서비스 계약명의자를 원칙적인 책임자로 지정합니다. 단, 제3자가 요금을 납입할 조건으로 서비스 이용계약 신청을 하였을 경우에는 요금납입 책임자가 1차 납입의 의무를 지고 요금납입 책임자가 요금을 납입하지 못한 경우 계약자는 2차 납입의 의무를 집니다.

제9조 요금 등의 확인 및 이의신청

① 고객은 청구된 요금 등에 대하여 이의가 있는 경우에는 청구일로부터 15일 이내에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이의신청접수 후 7일 이내에 타당성 여부를 조사하고 그 결과를 고객에게 통지합니다. 단, 부득이 기한 내에 이의신청 결과를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 사유 및 처리기한을 재지정하여 이를 고객에게 통지합니다.

제10조 요금의 반환

① 회사는 요금 등의 과 오납이 있을 때에는 그 과 오납 요금을 고객에게 반환하고,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한 경우에는 법정이자를 부가하여 반환합니다. 단, 고객이 동의하거나 회사의 요금반환 통지에 대하여 고객이 응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익월 이용요금에서 해당 금액 (그에 대한 법정이자 포함)를 차감하여 청구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요금 등을 반환하여야 할 고객에게 미납요금 등이 있을 경우에는 반환하여야 할 요금 등에서 미납요금 등을 우선 공제하고 반환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계약해지

① 고객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경우에는 고객이 직접 해지신청서를 작성하여 회사에 해지요청을 하여야 합니다.
② 고객은 서비스 개통 후 언제든지 서비스 이용계약 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해당 계약해지 요청을 처리합니다.
③ 각 서비스 이용계약 해지 시 서비스 해지 전까지 고객이 Server에 저장한 자료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시간 동안 보관되며(KT Cloud Storage/backup 서비스는 서비스 해지 전까지 Storage에 생성한 파일박스 및 저장한 파일, 청약정보를 전부 삭제하여야 함), 해당 시간 이내에 서비스를 재신청하는 경우 이전 자료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사이트의 온라인 회원서비스 해지(탈퇴)시에는 익일에 재가입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1. KT Cloud Server/HPC서비스 24시간
  2. KT Cloud VDI 서비스: 1주일
  3. KT Cloud CDN 서비스: origin Server의 규정에 따름(KT Cloud Server를 origin으로 사용 시, KT Cloud Server 규정에 따르며, KT Cloud Storage를 origin으로 사용 시 KT Cloud Storage 규정에 따름)
④ 회사는 서비스 이용계약 해지 시 해지 전일까지의 요금을 일할 계산하여 익월에 청구합니다. ⑤ 고객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거나 본 약관상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은 경우 회사는 고객과 추가 협의 없이 고유 재량으로 서비스 정지 및 계약해지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이용신청 또는 변경 시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거나 허위내용을 등록한 경우
  2. 시스템운용이나 Network보안 등에 심각한 장애를 초래하거나 고의로 침투 및 방해한 경우
  3.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재판매, 재임대하는 경우
  4.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거나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5. 고객이 서비스 계약에 명시된 기간 내 미납 이용 요금과 관련하여 적절한 조치를 취하지 않은 경우

제12조 손해배상

① 회사는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장애가 발생하여 월 가용률(아래 정의) 구간 미만을 제공하여 고객이 손해를 입은 경우 고객의 청구에 의해서 손해를 배상합니다. 고객이 손해배상을 청구하고자 하는 경우 이에 대한 사유, 청구액 및 산출근거, 장애의 상세 내용(이중화 구성 포함)을 기재하여 서면으로 신청하여야 합니다. 고객은 안정적인 서비스 구성을 위하여 Server 등 이중화 구성의 의무가 있으며, 이는 손해배상 시의 요건이 됩니다.
※ 월 가용률(%)=100x[1-{서비스를 이용한 한 달 동안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한 장애로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장애시간(분)의 합/서비스를 이용한 한 달(분)}] (“분”은 시간단위인 분(分)을 의미함).
※ 장애시간: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한 사실을 고객이 회사에 통지한 때(고객의 통지 전에 회사가 그러한 사실을 알게 된 경우는 회사가 그러한 사실을 알게 된 때)로부터 측정됨.
② 서비스가 제1항에서 제시된 월 가용률을 만족하지 못할 때 손해액은 서비스 별로 아래 금액을 기준으로 하여 고객과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제13조 면책조항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그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1. 서비스 점검이 불가피하여 사전에 공지한 경우로 회사의 고의, 중과실이 없는 경우
  2. 매주 일요일 01시 ~ 07시(6시간)까지 정기점검으로 서비스를 중단했을 경우
  3. 국가의 비상사태, 천재지변, 전국적인 Network 장애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4. 고객 또는 제3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장애가 발생한 경우
  5. 서비스의 관리영역을 벗어난 공중통신선로의 장애로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한 경우
  6. 전기통신서비스의 특성상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7. 고객이 법적으로 금지되거나 기타 이에 준하는 문제가 있는 응용프로그램 및 데이터를 보유하여 회사가 서비스를 중단한 경우
  8. 고객이 직접 구입한 장치나 고객의 요구에 의해 Cloud 제공 장비를 대체하여 설치된 장비 등의 불량으로 서비스 장애가 발생한 경우
  9. 고객의 정보시스템에 발생한 사고의 확산을 방지할 목적으로 서비스가 중단된 경우
  10. 비상연락처 등 고객의 계약정보 변경사항 누락으로 서비스 관련 안내사항 등을 수신하지 못하여 불이익이 발생한 경우
  11. 고객이 임의로 설치한 응용프로그램의 오류 또는 고객이 서비스를 신청하면서 Server 생성시 선택한 OS를 임의로 업그레이드 등 변경하여 서비스에 장애가 발생한 경우
  12. 고객이 무료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② 고객이 머신 이미지를 통해 공유한 이미지로 인하여 다른 고객 포함 제3자의 개인정보 유출 등 보안상 위험이 있는 경우 해당 고객은 자신의 비용과 책임 하에 이를 해결하여야 하며, 회사는 이에 대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고객이 머신 이미지를 통해 공유한 이미지에 대해(예, 정당한 사용권한이 없는 상용 소프트웨어 포함 등) 제3자로부터 자신의 지적재산권(특허, 등록실용신안, 디자인권, 컴퓨터 프로그램을 포함한 저작권, 상표권, 데이터베이스권, 영업비밀 등을 포함하며 등록 유무를 불문한다)을 침해한다는 주장 또는 민형사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고객은 자기의 책임과 비용으로 이를 해결하고 회사를 면책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고객이 머신 이미지 검증을 요청하면 회사의 Cloud 환경 인프라에 적합한지 여부만을 검증하여 적합하다고 정한 머신 이미지에 대해서는 명칭과 관련 설명문을 사이트에 등재할 수 있습니다. 위 회사의 검증 절차는 개인정보 유출 등 보안상 위험 유무 및 제3자의 지적재산권 침해 여부 등에 대하여는 판단하지 않으며, 본 검증 절차를 통과하였다고 하여, 전 항의 고객 책임이 감면된다거나 회사로 책임이 이전되는 것을 의미하지 않으며 고객은 위와 관련한 책임을 전적으로 부담합니다.
④ 고객은 보안사고(악성코드, 컴퓨터 바이러스, 해킹, 트로이목마, 스파이웨어, 논리 폭탄, 서비스 거부 또는 고출력 전자기파 등의 방법으로 또는 정당한 권한 없이 혹은 허용된 접근권한을 넘어 정보통신망 또는 이와 관련된 정보시스템을 공격하거나 침입하는 행위를 말한다)를 예방, 탐지, 차단하는 보안시스템의 설치ㆍ운영 등 기술적ㆍ물리적 보호조치 및 고객의 임직원에 대한 관리ㆍ조직ㆍ경비의 확보 등 관리적 보호조치를 스스로 강구하여 자신이 운영 중인 Server, VDI 등 정보시스템을 안전하게 보호하여야 하며, 별도로 시스템 보안과 관련한 계약을 회사와 체결한 경우(이 경우 고객과 회사 사이에 체결된 계약에 따름)를 제외하고는 고객이 운영 중인 Server, VDI 등 정보시스템에 발생한 보안사고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⑤ 고객이 임의로 설치한 응용프로그램 및 상용 소프트웨어로 발생되는 License 비용 및 법적 분쟁은 고객의 비용과 책임 하에 이를 해결하여야 하며, 회사는 이에 대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 KT Cloud Import/Export 서비스의 고객 Disk는 복사본이어야 하며 Disk 원본일 경우 Disk 내의 데이터에 대한 유실, 손실 및 파손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⑦ KT Cloud Import/Export 서비스의 데이터 이관 후 고객 Disk들은 고객이 1주일 내에 회수하여야 합니다.
⑧ 고객이 서비스를 범죄행위에 이용한 경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해당 고객이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한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만약 이로 인하여 회사가 책임을 부담하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책임을 부담한 부분에 대하여 해당 고객에게 구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⑨ Server, DB서비스, Cloud Storage서비스 등 서비스 이용 중에 보관한 데이터는 고객 소유로서 고객이 관리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데이터 유형에 상관없이 회사는 데이터에 대한 소유권을 가지지 않습니다.

제14조 기타

본 약관에 기술되지 아니한 내용은 KT cloud 이용약관(cloud.kt.com)에 따릅니다.

제15조 준거법 및 재판 관할

① 회사와 고객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 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② 이 약관은 대한민국법령에 의하여 규정되고 이행되며, 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와 고객간에 발생한 분쟁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③ 대한민국 이외의 지역에서의 재판권은 인정되지 아니하며, 본 약관과 관련하여 법률적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 그 해결의 국지적 범위는 대한민국 영토 내를 전속적 관할로 합니다.

부칙

[시행일]본 약관은 2021년 10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