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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센터

자주묻는질문

  • Customer Center1566-0840 / ipeta@ipeta.co.kr
  • 로드밸런서에서 WAF의 health check가 되지 않습니다.
  • 로드밸런서에서 TCP로 WAF의 프록시포트를 등록하면 헬스체크가 정상적으로 가능합니다.

    만약 HTTP로 헬스체크 설정하고 싶으시다면

    - 로드밸런서에는 헬스체크 대상으로 WAF의 가상라우터 공인IP:프록시포트

    - WAF에서 웹사이트 등록 시 가상라우터의 공인IP:80포트를 등록하면 됩니다.
    (프록시 포트 안됨)
  • 웹방화벽(WAF)를 거쳤을 때 대용량 파일 업로드가 불가합니다.
  • 현재 버전에서는 대용량 파일 업로드가 어렵습니다.

    임시로 대용량 파일 업로드 경로는 WAF를 거치지 않도록 우회하여 적용해주시기 바랍니다.

    해당 문제점에 대해서는 WAF 벤더사에서 상반기 내 개선 패치가 나올 예정입니다.
  • WAF의 버전 관리(패치)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 WAF의 패치는 고객께서 직접 수행하셔야 합니다.

    저희 측에서는 고객이 사용하시는 WAF VM에 대한 접근 권한이 없습니다.

    WAF의 보안성 유지 및 버그 픽스를 위해 버전 관리(패치)를 수시로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패치 과정에 대해서는 매뉴얼을 참고 바랍니다.
  • SSL termination 기능과 Bridge 기능이 적용 가능한가요?
  • 현재 SSL termination 은 적용이 가능합니다.

    SSL Bridge의 적용은 불가합니다.
  • 웹방화벽(WAF)의 서비스IP는 하나만 써야하는가요?
  • WAF 메뉴에서 서비스용 IP는 기본적으로 최초에 할당하는 하나의 공인IP인 기본

    IP(SNAT IP) 로 잡힙니다. (기본 IP의 proxy port)

    다른 추가 IP의 사용은 직접 설정을 하시어 사용 가능합니다.

    server - Network 메뉴에 가시면 WAF VM이 리스트에 보입니다.

    해당 WAF VM의 proxy port를 원하는 IP에 포트포워딩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WAF 내부에서 Web VM으로의 Proxy port 추가는, WAF 콘솔을 통하여 직접 구성

    하셔야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매뉴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웹방화벽의 관리콘솔 비밀번호를 잊었을 때는 어떻게 하나요?
  • 1. WAF VM에 SSH 접속합니다.

    2. CLI에 접속합니다.

    # enable (pw : penta)

    3. 쉘에 접속합니다.

    # st (pw : sh/wp.no1)

    4. 비밀번호 초기화 스크립트를 실행합니다.

    penta-np ~ # /sphere/scripts/db_reset_admin_passwd

    5. UI에 재 접속합니다. 비밀번호가 초기화 됩니다. (admin / penta)

    내부 명령어에 대해서는 충분한 기반 지식이 필요하므로, 위 명령어 이외의

    쉘 커맨드는 지양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