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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센터

자주묻는질문

  • Customer Center1566-0840 / ipeta@ipeta.co.kr
  • VM과 NAS간의 트래픽도 과금이 되나요?
  • CIP를 통한 내부 통신으로써, 별도 과금이 되지 않습니다.
  • NAS를 생성할 때 함께 생성되는 CIP도 추가요금이 필요한가요?
  • 추가 요금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 독립형 NAS와 공유형 NAS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 1. 독립형 NAS : 해당 계정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NAS입니다.
    2. 공유형 NAS : 그룹 계정으로 묶인 계정들 함께 사용 가능한 NAS입니다.
    독립형과 공유형간의 직접 통신은 불가합니다. (별개의 네트워크를 사용합니다)
  • NAS의 용량 증설 및 축소는 어떻게 되나요?
  • - 포탈을 통하여 증설/축소가 가능합니다.
    (단, 축소 용량은 실제 사용량보다 작을 수 없습니다)
    - 자동 증가 옵션을 끄신 후 수동 증설/축소가 가능합니다.
    - 자동으로 증가 되도록 설정 가능합니다.
    - 물리적인 제한 상황에서는 증설이 불가할 수도 있습니다. 이 때는 추가 볼륨을
    생성하여 사용하셔야 합니다.
  • Edition 별 지원 core는 어떻게 되나요?
  • 아래 MS article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s://msdn.microsoft.com/en-us/library/ms143760.aspx

    현재 환경에서 논리core(vCore)는 socket으로 인식합니다.

    즉, Standard Edt은 최대 4vCore까지 지원합니다.

    kt cloud에서는 MS SQL 상품의 경우 edition별로 최대 지원가능한 core까지만 생성 가능하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별도로 Windows VM 에 BYOL(Bring Your Own Lisence) 형태로 설치하시는 고객께서는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MS-SQL 미러링(mirroring) 구성이 가능한가요?
  • 성 가능합니다. 구성은 고객이 직접 하셔야 합니다.

    다음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cafe.naver.com/ucloudbiz/118
  • MS-SQL 클러스터링(clustering) 구성이 가능한가요?
  • MS-SQL VM과 iscsi NAS를 통하여 구성 가능합니다.
  • 실시간 단위로 백업이 이루어지는 경우,DB와 같이 임시 파일을 사용하는 경우 복원 시 안정성은 보장되는 것 인지요?
  • 네. DB 온라인 백업을 요청하신 경우 안정성이 보장 됩니다.
  • 백업 상황을 확인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 지요 ?
  • 백업이 수행된 다음날(익일)에 웹에서 백업결과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http://ucloudbiz.olleh.com/bs/console.bs.bkhistory.html

    (웹에서 확인이 불가하신 고객에 한해서 해당 백업결과내역을 이메일로 보내드립니다.)
  • 백업시 증분만 백업되는 것인지 아니면 전체 백업을 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 백업주기에 따라 첫째날에 풀 백업, 둘째날부터 증분백업이 됩니다.

    만약 백업주기를 2주로 신청하셨다면

    첫째날 풀백업 , 둘째날부터 14일째 까지 증분백업 , 15일째날 풀백업이 됩니다.
  • 백업주기는 어떻게 되는지요?
  • 1주 ~ 4주로 되어 있습니다.

    1주일에 월 ~ 금요일 중 해당 요일별 받고자 하는 기간을 기재해 주시면

    풀 백업이후 증분되는 데이터에 대해 증분백업(incremental backup)이 가능합니다.
  • Backup에서 root (C:) 정보의 백업이 가능한가요?
  • Root (C:)의 경우에는 시스템에서 시스템 파일들을 사용하고 있어, 백업 솔루션에서 접근을 하지 못합니다.

    Data 영역만 백업 솔루션에서 백업이 가능합니다.

  • 백업(backup)되는 동안의 트래픽 과금은 어떻게 되나요?
  • 기본 IP(공인 IP)의 포트포워딩을 통한 구성 시 outbound 트래픽에 대해 과금 됩니다. 단, CIP를 통해 구성하였을 경우에는 트래픽 과금이 없습니다. (내부통신)
  • 백업backup 구성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 kt cloud에서 제공하는 Backup 서비스의 이용을 위해서는
    ucloudbiz.olleh.com/portal/ktcloudportal.epc.productintro.bs.local.html 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백업 정보 변경은 어떻게 되는지요?
  • 백업 신청하신 웹화면에서 https://ucloudbiz.olleh.com/bs/console.bs.list.html

    백업변경신청 버튼이 활성화 되어 있습니다.

    해당 버튼을 클릭하신후 해당 내역을 기재하여 주시면 담당자가 확인 후 처리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