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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센터

자주묻는질문

  • Customer Center1566-0840 / ipeta@ipeta.co.kr
  • 백업 서비스의 업무 절차가 궁금합니다.
  • 1. 고객님께서 웹상에 상품청약 및 서비스 신청을 하시면

    - 상품청약 : https://ucloudbiz.olleh.com/portal/portal.applyservice.bs.html (웹에서 backup 상품청약)
    - 서비스신청 : https://ucloudbiz.olleh.com/bs/console.bs.list.html (콘솔에서 로컬백업 신청)

    2. 서비스신청 승인 요청메일이 KT운영관리시스템 담당자님에게 전달되어


    3. KT운영 담당자가 고객님께 설치및 개통시험을 위한 안내전화를 드립니다.


    4. 이후 정의된 백업정책에 의해 백업을 수행하게 됩니다.
  • 복원에 필요한 소요시간은 어떻게 되는 지요 ?
  • 복원에 관한 소요시간은 네트워크 상태 및 백업 용량에 따라 유동적입니다.
  • 복원(복구)은 KT에서 해주는 것인지요? 사용자가 직접해야 하는 것인지요 ?
  • 고객님께서 복원을 요청해주시면 KT의 담당자가 서비스를 지원해 드립니다.
  • 복원(복구)과정은 어떻게 되는 것이지요 ?
  • 백업신청하신 웹화면의

    => https://ucloudbiz.olleh.com/bs/console.bs.list.html

    복구신청버튼이 활성화 된 상태에서 클릭하시면 됩니다.
  • 파일 단위로 백업 복구가 가능한가요?
  • 네. 파일 단위로 복구 가능합니다.
  • 백업 시, 파일 단위로 되는 것인지 디스크 이미지 단위로 되는 것인지요?
  • 파일 단위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현재 백업형태는 파일시스템 백업과 DB온라인 백업 형태로 작업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데이터 백업만 지원하고 있고 , 이미지 백업(OS)은 지원하고 있지 않습니다.

    DB온라인 백업의 경우 MSSQL,ORACLE이 지원되고 ,

    MYSQL 경우는 기존 파일시스템처럼 백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디스크단위의 백업은 server 의 스냅샷기능을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 VDI에 모바일로 접속 가능한지요?
  • 모바일 단말이 인터넷에 접근할 수 있고 VDI 접근 시스템도 인터넷에 오픈되어 있다면 Citrix Receiver 앱을 통해서 접속이 가능합니다. 만약 VDI 접근 시스템은 사내망에 있다면 별도 VPN 구성을 통해 접속할 수 있습니다.
  • VDI에서 어떤 프로그램이 구동 가능한가요?
  • 일반적으로 사무를 위한 업무 프로그램(Office 등) 구동이 가능합니다.
    고사양의 그래픽 프로그램 구동이 필요한 경우에는 별도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 VDI에서 사용가능한 OS는 무엇이 있나요?
  • 일반적으로 Windows 의 개인용 버전인 Windows 7(32/64bit) 입니다.
    추가적인 OS에 대해서는 별도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 VDI는 몇 대 단위로 신청 가능한지요?
  • 스펙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만, 보통 50대 이상으로 신청 가능합니다.
  • VDI를 사용하기 위해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 포탈의 고객센터에 접수해주시면 컨설팅 담당자가 연락 드리겠습니다.
  • 컨설팅 신청을 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신청할 수 있나요?
  • KT Cloud Portal 페이지의 상단에서 고객지원 > 컨설팅 신청을 통해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링크를 참고 부탁 드립니다.
    https://cloud.kt.com/portal/portal.consulting.html
  • 신규고객ENT-cloud 수용프로세스,요금과금시점은 언제인가요?
  • 아래의 내용은 ENT존 내용이니 일반 PUBLIC ZONE과는 다르다는 점 유념바랍니다.

    # 고객수용 프로세스

    (1) 도메인 생성 : 계정들을 수용할 수 있는 도메인명을 생성하는 단계입니다.
    (2) 회원 가입 및 청약 : 도메인 밑에 계정(혹은 그룹계정)을 생성하고, 상품을 신청하는 단계입니다.
    (3) 가상방화벽 / 네트워크 생성 : 신청한 상품과 관련된 기술이슈(CIP, IP, F/W, IPS등)을 처리하는 단계입니다.
    (4) 도메인 이용 : 고객이 신청한 도메인 밑에서 계정들을 사용할 수 있는 단계입니다.

    # 요금과금 시점

    회원 가입 및 상품 청약 신청 한 바로 그시점입니다.

    청약이라는 것은 최초 서비스 신청 후 결재방법을 입력하는 과정이 청약으로 분류 되고, 결재정보를 입력하는 순간 고객이 이 서비스 사용을 시작합니다라는 의미로 해석되어 과금이 진행됩니다. 정보를 시스템등록하는 것뿐만아니라 이 청약시점에서 IP,VLAN,CIP등이 자원예약되고, F/W, IPS도 연결이 동시에 발생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표준작업시간

    도메인생성 : 1일
    회원 가입 및 청약 : 1일
    가상방화벽 / 네트워크 신청 : 3일
  • Sycros Web Console의 월간보고서성능데이터 조회기간을 알고싶습니다.
  • kt cloud에서 서비스중인 Sycros에서 성능데이터 보관주기는 3개월입니다.
    데이터 삭제 시기는 월별로 구분하며 당월을 제외하고 3개월 데이터를 보관합니다.
    3개월 이후 데이터는 db에서 삭제가 되어 어떠한 보고서에서도 조회가 불가능합니다.
    월이 바뀌는 시점에 삭제됩니다.

    * 참고 : 이력저장 주기는 고객 요청시 변경 가능합니다.
  • watch의 DB connections 메트릭이 누적치를 의미하나요?
  • 네 맞습니다. DB connetcion metric은 누적치를 의미합니다.
    누적값이기에 메트릭 그래프를 통해서 누적되고 있는 우상향 그래프를 보입니다.
    참고로, My SQL에서 범용적으로 정해서 사용하는 connections = "접속시도수"를 의미합니다.
    이미 이러한 의미로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임의로 "현재접속자수"라고 말하기는 어렵습니다.
    또한, 해당 connections값은 mysql 리스타트 혹은 flush하기 전까지 누적되므로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